(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가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가 오는 21일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이스포츠협회(이하 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회다.
올해 대학리그는 조직력과 대표성을 갖춘 대학 이스포츠팀의 활동 무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성장 가능한 모델인 풀리그로 대회 구조를 개편하려 한다.
또이스포츠 산업 및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가진 대학뿐만 아니라 이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모든 대학생과 함께 만들어 가는 대학리그를 구축하려 한다.
이러한 개편에 맞춰, 이스포츠 팀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 관계자와 교수, 대학 이스포츠 동아리, 대학리그에 관심 있는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1일 오후 3시에 줌(Zoom) 온라인 설명회 방식으로 개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대학리그 사업 개요, 리그 개편사항, 연간 리그 운영 계획, 시드권팀 등에 대해서 안내할 예정이다.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공식적으로 대학을 대표하는 시드권팀이 참여하는 프랜차이즈 리그에 일반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토너먼트를 연계해 2023년 하반기 학기 중에 진행하는 풀리그로 진행될 예정이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PUBG)로 진행된다.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2024년도부터 연간 2개 시즌 진행으로 일정을 늘리고 종목을 추가로 유치할 계획에 있다.
2023년 리그는 우선 6월 말에 시드권팀에 대한 심사 및 선발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후 7~8월 두 달간 각 지역별로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시드권팀과 지역대표팀의 선발이 완료되면, 9~11월 동안 해당 팀들이 참가하는 전국 본선을 진행한다. 최종적으로 12월 2일~3일 대전 이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전국 결선을 진행한다.
협회에서는 오는 6월 21일~7월 5일 동안 시드권 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통해 소속 대학을 대표할 수 있는 팀에게 시드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