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가 오늘(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강원도 농업기술원 초청으로 강원도 전자상거래 농업인을 위한 동기강화 강연 및 SNS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고 소속사가 밝혔다.
이날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 교수는 영월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가진 이번 특강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인기 개그맨이자 방송인, 그리고 사업가로서 승승장구하던 차에 찾아든 주식투자실패, 누명쓴 억울한 옥살이, 세트장 붕괴사고 등의 큰 고난을 이겨내고 나락에서 기적적으로 지금의 자리에 설 수 있었던 자신의 삶에 대한 지난 여정을 가감없이 들려줬다. 또한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누구든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고, 원하는 목표를 향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면 반드시 이뤄내는 기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동기강화의 메시지도 전해줬다.
또 전자상거래 농업인들의 SNS 마케팅 교육도 이어가며, 농산물을 생산하고 직접 유통하는 전자상거래 과정을 통해 농업인들이 수익을 극대화해 부농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다양한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기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특히 구독자 14만2000명에 이르는 유튜브 채널 운영자이기도 한 그는 농업인이 자신이 생산하고 유통하는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믿음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재배부터 수확, 포장, 배송까지 일련의 과정들을 리얼하게 보여줄 수 있는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동영상플랫폼인 유튜브에 게시, 홍보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현재 매일경제TV ‘고!살집’ MC는 물론,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에 패널로 고정 출연하며 방송인으로 활약 중이다. 그는 다음 달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중소기업 CEO 대상으로 ‘세계에서 인정받는 강소기업 만들기’라는 주제의 명사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jmi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