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아이브(IVE)가 15주차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주간 4관왕에 올랐다. 블랙핑크(BLACKPINK) 지수(JISOO)는 2주 연속 글로벌케이팝(K-POP) 정상을 달렸다.

20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발표한 2023년 15주차(04.09~15) 써클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지난 10일 발매된 정규1집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와 선공개곡 ‘키치’(Kitsch)로 앨범 및 리테일(소매점)앨범과 디지털 및 스트리밍 등 4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해브 아이브’는 아이브의 정체성과도 같은 ‘자기애, 자신감, 자유’ 등의 키워드로 다양한 변주를 들려주는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친숙하면서도 유니크한 사운드, 기승전결이 분명한 스토리텔링, 다채로운 비주얼라이징,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았다.

앨범에는 자기애를 기반으로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타이틀곡 ‘아이 엠’(I AM)을 포함한 총 11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들 곡 중 ‘키치’는 디지털차트 3주 연속, 스트리밍차트 2주 연속 왕좌를 이었다.

지난 주차에서 첫 솔로 앨범 ‘미‘(ME)와 타이틀곡 ‘꽃(FLOWER)’으로 앨범 및 리테일(소매점)앨범, 글로벌K팝(K-pop) 등 3개 차트 1위에 랭크돼 3관왕의 기쁨을 맛봤던 지수는 주간 글로벌케이팝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자리를 지켰다. ‘꽃’은 서정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 그리고 지수의 매력적인 보컬이 조화로운 곡이다.

블랙핑크는 소셜차트2.0에서 34주 연속 정상 수성에 성공했다. 집계 기간 동안 꼽힌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좋은반응을얻은’ ‘롱런하는’ ‘인기몰이하는’ 등이었다. 15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싸이(PSY)였다.

한편 15주차 글로벌케이팝차트 200에는 ▲아이브 ‘I AM’ (2위) ▲아이브 ‘블루 블러드’(Blue Blood) (34위) ▲아이브 ‘립스’(Lips) (52위) ▲아이브 ‘섬찟 (Hypnosis)’ (72위) ▲아이브 ‘히로인’(Heroine) (79위) ▲아이브 ‘마인’(Mine) (80위) ▲어이브 ‘낫 유어 걸’(NOT YOUR GIRL) (83위) ▲케플러(Kep1er) ‘기디’(Giddy) (107위) ▲아이브 ‘체리시’(Cherish) (124위) ▲아이브 ‘궁금해 (Next Page)’ (126위) ▲아이브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 (133위) ▲이채연 ‘노크’(KNOCK) (163위) 등의 신곡이 새롭게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swryu64@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