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이하 한성SMB)은 스마트 폰으로 NVR(네트워크 영상 감시) 스토리지에 접속해 원격으로 감시 카메라를 모니터하고 녹화 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관리 운영체제인 ‘V모바일(VMobile) 2.0’을 무료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V모바일(VMobile) 2.0은 큐냅의 독자적인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의 운영 체제(OS)로 윈도우 OS에 비해 높은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NVR용으로 최적화돼 가볍고, 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저전력으로 운영 가능하다.

V모바일(VMobile) 2.0은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했으며, 감시 모니터링 기록 관리, 사고 또는 관심을 가져야 할 만한 즉각적인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이벤트 공유 버튼을 추가했다.

이벤트 발생 시에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 또는 SMS(문자메시지로)로 보안 요원에게 이벤트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다. 또는 영상물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라인 등의 다양한 SNS 앱으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감시 영상의 빠른 검색과 실시간 보기를 위한 멀티스트림(다중 재생) 옵션을 지원하는 등 보다 쉽고 빠르게 영상 감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V모바일 2.0은 처음 설치할 때, 연결된 랜(LAN)과 함께 사용 가능한 NVR 기기들을 자동으로 검색해 표시해 줘 관리자가 별도로 NVR 기기의 IP 주소를 기억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NVR과 IP 카메라 세트 별로 프로필을 만들어 목록화할 수 있으며, 특정 IP 카메라의 이름을 검색해 실시간 보기가 가능, 업무 시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영상 감시물을 관리할 수 있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