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와 행사 정보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먼저 올 여름 20주년 인게임 이벤트로 ‘메이프릴 아일랜드’를 진행한다. 메이프릴 아일랜드는 지난 20년간 이용자와 함께한 기억이 모여 완성된 공간으로, 역대 주년 이벤트 모습을 담은 놀이 기구가 가득한 테마파크로 구성된다.
특히 역대급의 풍부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벤트 참여 난이도를 낮추고 보상의 종류와 수량을 대폭 늘렸다.
또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큐브 등급 상승 시스템 등 다양한 개선안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장비 잠재능력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레드 큐브, 블랙 큐브, 그리고 에디셔널 잠재능력에 사용하는 에디셔널 큐브를 일정 횟수 사용할 시 확정적으로 등급 상승을 보장한다. 이번 개선점은 오는 13일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서버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20일에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20주년을 기념한 각종 오프라인 행사를 예고했다. 4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3일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에서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를 개최하고, 다양한 아트워크로 꾸며진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또 6월 10일 20주년 여름 쇼케이스를 열고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더욱 많은 이용자와 함께 하고자 잠실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관중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