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네이버의 메일 검색 기능이 이용자의 편리성에 맞게 달라진다.

NHN의 검색포털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네이버 메일에 보관 중인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찾고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일 검색 기능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강화된 기능을 통해 메일의 제목이나 작성자뿐만 아니라 메일 내용, 첨부파일의 제목, 내용, 확장자까지 광범위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고급검색 기능에서는 다양한 키워드를 포함, ‘(&)’ 또는 ‘(|)’ 등의 연산자로 조합해 검색하거나 작성자나 특정 내용만 지정해 검색할 수 있어 웹메일 페이지 상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 볼 수 있다.

또 보관 용량 증대와 메일량 증가에 따라 메일을 찾아볼 수 있는 검색 속도를 크게 향상시켜 검색 결과를 받은메일, 보낸메일, 읽은메일 등으로 분류해 살펴볼 수 있게 했으며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메일의 주요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함종민 NHN NSO는 “웹메일은 커뮤니케이션의 용도뿐 아니라 정보 보관 용도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어 검색 기능은 이용자들이 웹메일을 선택할 때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며 “이번 검색 기능의 업그레이드로 네이버 이용자들은 보관중인 유용한 정보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웹메일을 더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