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보컬그룹 2AM의 창민(본명 이창민)이 영화 도전으로 눈길을 끈다.

창민은 오는 21일 다음 앱을 통해 공개될 모바일 영화 ‘미생’(감독 손태겸 , 김태희)의 ‘장백기 프리퀄 편’에 출연한다.

창민은 이번 영화에서 은근한 승부욕과 안전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다면적인 성격을 가진 ‘장백기’로 분해 취업준비에 찌든 리얼 ‘취준생(취업준비생)’의 모습을 여과 없이 그려낼 예정이다.

창민은 특히 각종 자격증 및 면접 서적은 물론 편하고 투박한 의상, 연이은 취업 실패에 까칠해진 얼굴까지 완벽 소화해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과거 취준생의 시절을 떠올리게 만들 것으로 보여져 기대를 갖게한다.

창민은 이번 작품에서 브라운관과 뮤지컬 무대에서 쌓은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가요계, 예능계를 넘어 영화계 섭렵을 해낼지 관심을 모은다.

‘미생-장백기 프리퀄 편’은 회사 입사 전, 각종 자격증과 스펙 쌓기에 몰입하는 취업 준비생 장백기의 모습을 담게된다. 엘리트 코스만을 밟아 왔을 것 같은 고리타분한 장백기의 과거에도 입사를 위해 수 많은 책과 씨름하는 여느 취업 준비생과 다름 없는 일상을 에피소드로 공개한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영화 ‘미생’은 매일 도서관으로 출퇴근하는 주인공 장백기를 통해 미생세대가 처한 취업난을 고스란히 실감케 하는 동시에 공포 스릴러로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미생’은 ‘장그래 프리퀄 편’부터 ‘안영이, 오차장, 김동식 프리퀄 편’까지 뜨거운 관심 속에 공개되며, 임시완 김보라 조희봉 문세윤 (이)창민 최로운 등이 출연하는 마지막 에피소드인 ‘장백기, 한석율 프리퀄 편’이 오는 21일 다음 앱을 통해 무료 독점 공개가 예고돼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창민은 지난 달 29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막이 올라 오는 30일까지 공연되는 뮤지컬 ‘잭 더 리퍼’에 다니엘 역으로 가수 정동하(부활)와 성민(슈퍼주니어), 뮤지컬 배우 박진우와 함께 캐스팅돼 빼어난 가창력과 안정된 연기력으로 관객 호평을 받고 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