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다이나트레이스가 IT분야 리서치기업 가트너와 IT솔루션 평가기관 포레스터로부터 거의 동시에 '최우수 솔루션 기업'으로 선정돼 IT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다이나트레이스는 최근 글로벌 IT 리서치기업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22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옵저버빌리티' 리포트에서 다이나트레이스를 '고객의 선택'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다이나트레이스는 이와 함께 글로벌 기업(Global Enterprise), 대기업(Large Enterprise), 북아메리카(North America) 등 세 개 부문별 쿼드런트에서도 '고객의 선택'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본사 (다이나트레이스 제공)

이번 가트너의 분석은 다이나트레이스를 구매, 구축 및/또는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엔드유저 전문가들의 의견과 평점을 기반으로 한다. '고객의 선택'으로 선정되거나 해당 리포트의 우측 상단에 지정되는 것은 다이나트레이스가 전반적 경험과 사용자 관심 및 도입 부문 모두에서 사용자들의 평점이 시장 평균을 훨씬 뛰어넘었음을 뜻한다.

다이나트레이스는 2022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고객의 선택'이자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리더 모두에 선정된 유일한 업체이기도 하다.

2022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가트너 핵심 역량 리포트는 모두 19개 업체를 평가했으며 다이나트레이스 플랫폼이 DevOps/AppDev, SRE/플랫폼 운영, IT 운영, 디지털 경험 모니터링을 포함한 6개 Use Case 중 4개에서 가장 높은 총점을 받았다.

다이나트레이스는 IT솔루션 평가기관 포레스터의 '포레스터 웨이브: IT 운영을 위한 인공지능 2022년 Q4 리포트'에서도 최우수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는 전 세계 11개 업체에 대해 웨이브에서 각 업체의 위치를 평가하는 '현재 오퍼링(Current Offering)' 및 '전략'의 2개 부문에서 다이나트레이스에 최고점을 부여했다.

포레스터의 평가에 따르면"다이나트레이스는 엔터프라이즈급 올인원 플랫폼에서 Contextual Data Model을 제공, 전 세계 고객의 요구를 지원한다.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비전으로 모든 데이터를 상호 연결하는 모델링, AI 및 자동화를 제공한다.

다이나트레이스의 스티브 택 제품관리 부문 수석부사장은"포레스터 같은 선도적 애널리스트 기업으로부터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다"며"많은 기업이 매우 역동적인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하면서 데이터와 복잡성이 폭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