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의 입주가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생활을 한층 편리하게 만들 HDC현대산업개발의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적용됐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 적용된 HDC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은 세대 관리부터 공동현관의 비접촉식 출입까지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입주고객은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App)을 통해 세대 내의 난방, 환기 등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고 조명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 비대면 서비스도 제공된다.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터치 없이도 공동현관을 출입하고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할 수 있으며 주차된 차량의 위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택배 도착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 우편함을 통해 택배기사와 입주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안전하게 우편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

특히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서는 모든 세대에 설치된 스마트 LED 감성 조명은 기존 형광등 조명기구 대비 약 절반가량만 전력을 소비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 입주고객은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손쉽게 실내 공간별 콘센트 사용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주시 흥덕구에 있는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925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