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감사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청렴·감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남교육 대전환’실현에 요구되는 감사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신뢰받는 청렴 교육행정 실현과 미래교육 패러다임 변화 등을 뒷받침할 감사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김범석 감사원 수석 감사관의 ‘감사보고서 작성 기법 및 우수사례’와 장동준 전라남도교육청 공직감찰팀장의 ‘감사에 대한 이해 및 조사 기법’에 대한 강의 등 전문성 제고를 위한 내용으로 연수가 이뤄졌다.

또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김병인 전남대학교 교수의 ‘다산 사상으로 본 청렴’강의와 이형래 전라남도교육청 청렴팀장의 2022년도 종합청렴도 측정 및 평가 결과에 대한 분석과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황성환 부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신뢰받는 교육행정 실현과 감사 담당자로서 감사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탄탄한 전남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추진 체계를 점검하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안전으로부터 위협받지 않도록 감사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