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원더스(WONDERS)에 글로벌 블록체인 업체 비하베스트(B-Harvest)가 합류했다. 고유 번호는 ‘WONDER 38’이다.
위메이드는 작년에 론칭한 자체 메인넷 위믹스3.0의 생태계 확장에 매진하고 있다. 여러 기업 및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방위적인 블록체인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2018년 설립된 비하베스트는 코스모스(ATOM), 악셀라, 칸토, 그래비티 브릿지, 인젝티브, 오스모시스, 우미, 베가와 XPLA를 포함한 25개 이상의 블록체인에 밸리데이터(validator)로 참여하고 있으며 스테이킹 규모는 5000만 달러에 달한다.
또 코스모스 블록체인의 주요 밸리데이터이자 코스모스 허브의 제네시스 밸리데이터로 2019년부터 네트워크의 보안을 지원한다.
더불어 코어 개발 역량을 갖추어, AiB(Tendermint) 및 ICF(Interchain Foundation)와 협력하여 코스모스-SDK 모듈 개발 및 텐더민트 코어 개선 등 코스모스 관련 기술 R&D를 지속함과 동시에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코스모스 체인의 주요 밸리데이터로서의 활동을 통해 누적한 경험과 기술력을 갖춘 비하베스트의 참여가 위믹스3.0 체인의 안정성을 보다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또 비하베스트가 보유한 디파이 개발 역량을 통해 위믹스파이의 서비스를 확대 및 개선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