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코니홀(대표 표성중)과 긱스소프트(대표 김태현)가 지난 21일 태국 SRIPATUM 대학에서 산학협동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코니홀은 지난해 설립한 영상 및 2D·3D 그래픽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게임·메타버스·영상·애니메이션·광고 등에 필요한 그래픽 디자인 에셋(Asset)을 제공해 준다.
긱스 소프튼 2014년 12월 설립해 한국의 다양한 상품 및 방송·문화·애니메이션·캐릭터를 동남아 6개국(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베트나·캄보디아·라오스)에 소개하는 자체 E커머스 및 SNS플랫폼인 APEX M 플랫폼을 2023년 3월 론칭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졸업생 대상의 인재 추천 및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 재학생 대상의 산업체 실무 프로그램 참여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차세대 그래픽 디자인 전문가로서 지녀야 할 필수적인 실무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협의했다.
표성중 대표는 “2D·3D 그래픽 디자인 분야는 지속적으로 성장중인 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 육성과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