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위메프(대표 박은상·허민)는 KT미디어 그룹사 한국HD방송과 방송 콘텐츠 및 마케팅과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연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주요 협력 내용은 양사가 보유한 마케팅 광고영역을 상호 제공함으로써 양사의 브랜드 이미지 극대화, 여행/레저 특화 상품 발굴, 양사 상호협력을 통한 신규마케팅 활동, 신사업 발굴 등이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위메프의 온라인 전자상거래 및 마케팅 노하우와 한국 HD 방송의 영상 콘텐츠와 방송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국HD방송은 IT전문방송채널 CH.IT, 여행채널 CH.T, 스포츠전문채널 CH.TheM, 엔터테이먼트 채널CH.N 등을 보유한 MPP복수채널 사업자로 IT, 여행, 스포츠, 공연, 축제, 교육 등의 콘텐츠 제작 및 다양한 방송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이번 한국HD방송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위메프가 보유한 상품과 마케팅 노하우를 결합해 소비자에게 여행, 레저 부문의 특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며 방송과 온라인이 융합된 최적의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