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뉴진스(NewJeans)와 엔시티 드림(NCT DREAM), 윤하가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주간 2관왕 자리에 사이좋게 올랐다.

29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발표한 2022년 52주차(12.18~24) 써클차트에 따르면 뉴진스가 ‘Ditto’(디토)로 글로벌케이팝(K-pop)차트와 디지털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Ditto’는 버니즈(공식 팬클럽명)와 함께 맞는 첫 겨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싱글앨범 ‘OMG’(오엠지)의 선공개 곡이자 수록곡이다.

엔시티 드림은 겨울 스페셜 미니앨범 ‘Candy’(캔디)와 동명의 타이틀 곡으로 앨범차트와 다운로드차트 1위에 랭크돼 2관왕을 차지했다. 앞서 이 앨범은 52주차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윤하는 지난 3월 발매된 정규 6집 타이틀 곡 ‘사건의 지평선’으로 발매 7개월여 만인 46주차 써클차트에서부터 7주 연속 스트리밍차트와 노래방차트에서 1위를 유지해 2관왕 자리를 지켰다.

‘사건의 지평선’은 블랙홀의 경계인 사건의 지평선, 예측되지 않는 이별 그 너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블랙핑크(BLACKPINK)는 소셜차트2.0에서 18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집계 기간 동안 꼽힌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로는 ‘몽환적인’ ‘우뚝선’ ‘존재감을뽐내는’ 등이었다. 52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나연(TWICE),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정국(방탄소년단)이었다.

한편 52주차 글로벌케이팝차트 200에는 ▲뉴진스 ‘Ditto’ (1위)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Deep end(딥 엔드) (필릭스)’ (82위) 등 신곡이 새롭게 차트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