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M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이효리의 베일 속 새 앨범 타이틀 곡 ‘배드걸(Bad Girls)’이 음원시장을 강타하고 있다.

이효리는 21일 정오 정규 5집 ‘모노크롬(MONOCHROME)’을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동시에 앨범 타이틀 곡 ‘배드걸’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수록곡 전곡을 공개했다.

‘배드걸’은 음원 공개 직후 곧바로 멜론 엠넷닷컴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오르더니 공개 8시간이 지난 현재 이들 음원사이트 외 몽키3 도시락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 1위를 싹쓸이 해내며, ‘올킬녀’ 이효리의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이밖에 선공개된 ‘미스코리아’를 비롯해 ‘러브 레이더(Love Radar)’, ‘홀리졸리버스(Holly Jolly Bus)’, ‘미쳐’, ‘아모르 미오(Amor Mio)’, ‘내가 미워요’, ‘스페셜(Special)’, ‘사랑의 부도수표’ 등 16곡의 앨범 전곡 모두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으로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그 동안 이효리가 작사에 직접 참여한 것으로만 알려져 궁금증을 더했던 타이틀 곡 ‘배드걸’은 노르웨이 작곡가팀 뮤직디자인이 참여해 신나는 댄스곡으로 완성시킨 작품으로 아날로그적 밴드 사운드가 깊은 인상을 전한다.

이효리의 출산장면으로 시작되는 ‘배드걸’ 뮤비 또한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이효리는 영상에서 짙은 스모키 화장과 화려한 의상, 액세서리, 섹시하면서도 도발적인 표정 등 팔색조 변신을 통해 다양한 ‘나쁜 여자’의 모습을 연기해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 뮤비에는 그룹 리쌍의 길과 모델 장윤주, 배우 김슬기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나쁜여자’ 이효리의 존재감을 더욱 빛내주고 있다.

이효리 배드걸 공개에 네티즌들은 “음원, 뮤비 모두 대박”, “음원 1위 싹쓸이라니 이효리 역시 ‘올킬녀’답다”, “당분간 음원시장에서 이효리 대항마는 없을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효리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엠넷, 온스타일, KM, tvN, 올’리브, 스토리온 방송을 통해 컴백쇼인 ‘이효리 쇼(2HYORI SHOW)’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날 방송에서는 5집 앨범 타이틀 곡 ‘배드걸’ 무대가 최초 공개된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