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이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상품과 클릭, 검색 등의 랭킹을 보여주는 ‘실시간 랭킹’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SSF샵은 지난 10월 소비자가 ‘구경하고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UI, UX를 개편, 실시간 랭킹 코너를 개선해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 행동을 빠르게 파악하고, 구매의사결정을 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남성, 여성, 키즈, 럭셔리, 액세서리&슈즈, 스포츠, 골프, 뷰티 등 카테고리별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리스트부터, 클릭과 검색 랭킹을 공개한다.

매일 단위로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검색, 클릭, 판매 등에 대한 결과를 집계하고 실시간으로 순위를 보여준다. 또 실시간 클릭 및 판매 랭킹의 경우는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필터링이 제공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뿐 아니라 경쟁사 브랜드, 신진디자이너·스트리트·라이프스타일·뷰티 브랜드 등 수천 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랭킹을 매긴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SSF샵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탐색하고 발견하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실시간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패션업계 대표 플랫폼에서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용이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