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가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와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

‘한화생명 LoL 점령전’이라는 명칭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LoL을 즐기는 만 12세 이상의 대한민국 중·고등학생(프로 선수 제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화생명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의 상금은 총 2600만원에 달한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이달 23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화생명 LoL 점령전은 ‘도전하라, 점령하라’라는 대회 슬로건에 기반해 ‘도장깨기’ 형태의 컨셉을 도입함으로써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기존에 없었던 차별화된 대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챔피언선발전과 리그전 외에도 최다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한 팀과 누적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최상위권 팀 간의 맞대결을 펼치는 왕중왕전도 운영된다. 약 5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 한화생명 LoL 점령전은 일반인 아마추어들을 대상으로 확대해 연중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대회로 만드는 동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