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세이비어 쇼케이스’를 열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세이비어 쇼케이스는 지난 15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6만6000여 명이 시청한 가운데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이 출연해 ▲메인 업데이트 웡스토랑, ▲레프 도적 복수의 바람: 칼리, ▲신규 지역 도원경 및 신규 보스 카링 등 새로운 겨울 콘텐츠를 공개했다. 더불어 폭 넓은 개선안,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먼저 오는 22일 1차 업데이트를 통해 ‘웡스토랑’을 선보인다. 요정 웡키, 마이크 등 NPC 요리사들이 준비하는 푸짐한 콘텐츠를 메뉴로 즐길 수 있으며, 메뉴는 10주간 매주 신규 이벤트를 실시하는 웡스토랑 스페셜 메뉴와 각종 일일·주간·시즌 미션과 코인샵 등의 이벤트로 구성된 웡스토랑 메인 메뉴로 이뤄진다.

넥슨은 추후 게임 속 웡스토랑을 오프라인에 오픈하고 이용자들을 초대해 메이플스토리 IP로 만든 코스 요리 대접과 각종 현장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또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하이퍼버닝과 버닝월드를 진행한다.

하이퍼버닝으로 250레벨까지 1+2레벨업 가능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버닝월드에서 하이퍼버닝 진행 시 기존보다 더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1월 19일에는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 레프 도적 ‘칼리’를 업데이트한다. 칼리는 원반형 투척무기 차크람을 활용해 바람처럼 빠르게 적을 공격하는 캐릭터로, 보이드 러쉬로 차크리를 생성하고 차크리 주위에 헥스 스킬을 사용하는 전투 매커니즘을 갖는다. 2월 23일에는 3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도원경과 신규 보스 카링이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소식이 공개됐다.

우선 GS리테일과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해 전국 GS25 편의점에 메이플스토리 빵 시즌2, 신제품 메이플스토리 스낵과 젤리를 출시한다. 이어 22일에는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가 디자인에 참여한 메이플스토리 코디 아이템을 출시하며, 1월 중 전국 인생네컷과 메이플스토리 프레임 제휴, 이삭토스트와 제휴 메뉴 레벨업 토스트 시즌2 출시 등을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쇼케이스 후반부에 ‘큐브’의 오픈 API 제공 계획을 소개했다. 이로써 오는 20일 기존 NEXON DEVELOPERS 사이트에 접속해 본인만의 메이플스토리 키를 발급받고 API를 호출하면 메이플스토리 큐브 아이템 확률 등 실제 사용 결과 리스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