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삼성전자의 MP3 옙 P2가 ‘블루 웨이브’라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블루투스 휴대전화와 핸드프리는 물론 전화번호부, 사진 등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

우선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옙P2는 12월말부터 블루투스 휴대전화와 연결해 음악감상 중에도 걸려 오는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는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와 같은 옙 P2로부터 전화번호부, 사진 등 파일을 주고받는 블루투스 파일교환 기능도 추가된다.

또한 사용자들이 요청한 기능들 중 압축률이 높은 오디오 포맷인 AAC 파일을 재생하는 기능을 추가해 기존의 WMA, OGG, MP3 파일 외에도 AAC 컨텐츠를 보유한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만지는 음악의 재미를 제공한 터치스크린 메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EmoTureTM (Emotional Gesture) 1.5 버전’도 내년 1월말쯤 선보일 예정이다.

EmoTureTM를 활용한 신나고 재미있는 게임들도 무상으로 제공,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는 고객의 제안을 반영,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해 파격적인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어민 발음 지원 전자사전을 12월, FM 교육방송 등 라디오 녹음 기능, 어학 콘텐츠의 일부 구간 반복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지원 기능, 지하철 노선 배차 검색 등 교통정보 등도 내년 1월말까지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