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렌터카(대표 황일문)가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해 안전한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표준 인증이다.

SK렌터카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새롭게 제정 및 공표하고 전담조직을 신설한 것은 물론 모든 사업장과 협력사의 위험 요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등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앞으로 SK렌터카는 구성원과 이해관계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운영 및 평가 체계를 고도화하고, 위험을 예방하기 위한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SK렌터카는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외에도 2007년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지난 11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등 국제 표준 인증을 연이어 획득함으로써 ESG 경영에 대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