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퇴직연금 유입 확대 경쟁…2026년 방산·지정학 전망 제시도 이어져
(DIP통신) = PC전문업체 주연테크(대표 송시몬)는 지난 8월 출시된 ‘미니PC’ 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으로 부터 ‘2007 굿디자인(GD)’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GD에 선정된 ‘미니PC’는 슬림PC에 비해 획기적으로 크기와 부피를 줄여 53mm(W) × 310mm(D) x 206mm(H) 로 일반 백과사전의 크기와 비슷한 수준이며 무게는 2.68kg(어댑터 제외)에 불과하다.
외관은 고급스러운 하이그로시 코팅을 입혀 깔끔함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으며 제품 중앙은 차가운 메탈라인을 포인트로 넣어 단조로울 수 있는 디자인을 멋스러움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이미지로 표현했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미니PC’가 이번 KIDP의 GD상을 수상함에 따라 이 제품의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하게 됐다”며 “이 제품은 또 성능을 두루 갖춰 사용자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용으로도 매우 적합하다”고 말했다.
지난 1985년 부터 KIDP가 주관해 매년 실시해오고 있는 GD상은 상품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아이디어 창출 유도를 목적으로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대해 GD마크를 부여하는 시상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