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트 로쉬(Vincent Roche).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아나로그디바이스(NASDAQ: ADI)는 7일 빈센트 로쉬(Vincent Roche)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에 임명됐다고 밝혔다.

빈센트 로쉬는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곧바로 CEO로서의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공동설립자이자 이사회 의장인 레이 스타타(Ray Stata)는 “ADI를 이끌 신임 CEO로 빈센트 로쉬가 임명된 것은 ADI에게 큰 행운이 아닐 수 없다”면서 “빈센트가 주도적 역할을 해 온 전략적 구상을 ADI가 계속 추진해 나간다면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빈센트 로쉬(53) 사장 겸 CEO는 1988년 아나로그디바이스에 입사해 약 25년간 재직하면서 전세계 영업, 전략 마케팅, 제품 관리 등 주요 직책을 맡아 경험을 쌓았다.

2012년 ADI의 사장으로 임명되었으며 전 CEO 제럴드 G. 피쉬먼(Jarald G.Fishman)의 갑작스런 별세로 2013년 3월 29일부터 임시 CEO직을 맡아 수행해왔다.

신임 빈센트 로쉬 사장 겸 CEO는 “사장 겸 CEO라는 중책을 맡아 레이 스타타와 제럴드 피쉬먼의 뒤를 잇게 돼 기쁘기 그지없다”면서 “ADI의 전략을 수행하고 임원들과 함께 회사를 발전시키는 데 헌신하며 임직원, 고객, 주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성공 신화를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