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고성능 보안 및 트래픽관리 솔루션 개발 및 제조업체인 미국의 기가핀네트웍스(CEO 윌리엄 토마스)가 한국시장에 진출한다.

이 회사는 국내 독점 공급업체로 다윈네트웍스(대표 노흥영)와 최근 독점파트너 협약을 체결, 저전력(15W)·초소형(76mm(W) x 170mm(D) x 32mm(H))·초고속 회선속도(Wire Speed) 처리량(2Gbps)의 보안 및 트래픽관리 솔루션인 ‘슬림라인(Slim Line)’ 제품군을 비롯 ‘플로우라인’ 제품군도 국내에 공급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 제품군은 ‘슬림라인 안티도스’, ‘슬림라인 엔크립터’, ‘슬림라인 플로우매니저’와 새롭게 출시되는 ‘플로우라인 100’, ‘플로우라인 500’ 등 이다.

인라인(In Line) 연결 구조로 설계돼 기존 네트워크 변경없이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용이하게 만들어 주는 이들 제품은 크기가 76mm(W) x 170mm(D) x 32mm(H)로 콤팩트하며 2Gbps 회선속도(Wire Speed) 처리량과 15와트(W)의 낮은 전력 소모량을 나타내 비용효율적인 장점을 갖추고 있다.

슬림라인 제품군은 기가핀의 자체 멀티코어 칩 및 아키텍처인 RDX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가상사설망(VPN), 방화벽 및 네트워크 트래픽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슬림라인 안티도스’는 네트워크 성능을 저하시키거나 서비스 가용성에 타격을 주는 제반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호하는 인라인 어플라이언스 장비이다.

서버 또는 네트워크 장비의 앞단에 설치되어 악의적인 공격을 차단함으로써 기존 네트워크의 활용도를 높여 준다. 포털, 검색엔진, 게임 등의 서버와 라우터, 스위치 등의 네트워크 장비를 비롯 메디컬 시스템 등에 적용, 사용할 수 있다.

‘슬림라인 엔크립터’는 지점간 그리고 동일 조직 내에서 네트워크 백본상의 모든 민감하고 주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해주는 인라인 어플라이언스 장비이다.

서버 앞단, 고성능 라우터, 스위치, 사설 이더넷 또는 메트로 이더넷 라인 사이에 설치돼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 손쉽게 비화기능을 구현, 3DES 또는 AES 엔크립션을 가능하게 한다. LAN 네트워크 간의 엔크립션 통신, 서버 팜 안에서의 엔크립션 통신, IP 감시 시스템을 위한 엔크립션,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위한 엔크립션, 프라이버시 정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슬림라인 플로우매니저’는 네트워크 및 서버 인프라스트럭쳐를 보호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네트워크 트래픽 플로우를 관리하는 인라인 어플라이언스 장비이다.

서버 또는 네트워크 시스템 앞단, 고성능 라우터, 스위치, 사설 이더넷 또는 메트로 이더넷 라인 사이에 설치돼 대역폭 낭비 및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공격을 관리해 준다. 인라인 네트워크 플로우 모니터링, 딥 인스팩션 오버레이(Deep inspection Overlay), 악의적인 트래픽 통지, 대역폭 관리, 네트워크 건전성 모니터링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다윈네트웍스가 IDC 및 대규모 통신사업자를 타깃으로 국내에서 중점 론칭하게될 플로우라인 제품군은 자체 장애복구기능, 방화벽(Firewall)기능, 넷플로우(NetFlow)를 통한 트래픽 모니터링 및 제어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P2P 서비스에 대한 대역폭 낭비와 네트워크 공격으로부터 침입 탐지와 트래픽 플로우를 관리하며 보안의 탄력적 향상과 네트워크 성능 증대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DoS, DDoS와 같은 네트워크 성능을 저하시키거나 서비스 가용성에 타격을 주는 제반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하드웨어 바이패스를 제공해 파워 불량과 하드웨어 오류로부터 발생 될 수 있는 네트워크 장애에 대해 지속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게 돕는다.

윌리엄 토마스 기가핀네트웍스 CEO는 “플로우라인은 IDC 및 대규모 통신사업자들의 네트워크 성능을 저하시키거나 서비스 가용성에 타격을 주는 제반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증대 시키는 장비다”며 “다윈네트웍스를 총판으로 한국 시장에 슬림라인 안티DoS 등 일련의 슬림라인 제품군과 플로우라인 제품군을 공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흥영 다윈네트웍스 대표는 “플로우라인은 기존의 보안 및 트래픽 관리 솔루션에 비해 고성능을 자랑한다”며 “2Gbps급의 수천 만 원하는 IPS 장비가격보다 3분의2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IDC 및 대규모 통신사업자는 물론 공공기관 및 기업, 금융기관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