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금융결제원은 한국지급결제학회·디지털금융포럼과 공동으로 오는 29일 ‘2022년 페이먼트 인사이트(Payment Insight) 세미나’를 개최한다.

금융결제원은 16일 “오는 29일 한국지급결제학회·디지털금융포럼과 공동으로 ‘2022년 페이먼트 인사이트(Payment Insight) 세미나’를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3년여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IT기술의 진화와 금융결제시장의 변화’이며 금융기술 사례를 소개하고 미래 트렌드를 조망할 계획이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4개 강연세션과 발표주제 중 한 개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패널토론으로 구성된다.

강연세션별 주제는 금융결제원에서 분기별로 발간하고 있는 ‘페이먼트 인사이트 메거진’에서 소개된 컨텐츠 중 ▲AI(인공지능) ▲RPA(로보틱 처리 자동화)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로 선정됐다.

발표세션 이후 패널토론이 진행되며 CBDC 관련 제도, 개인정보보호, 참여자별 역할 등 과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CBDC의 시대, 어떻게 상생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현정환 동국대학교 교수, 윤성관 한국은행 부장, 김봉규 NH농협은행 센터장, 최석민 금융결제원 실장이 참여하여 토의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