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우미영)는 현대홈쇼핑에 자사의 DB 성능관리 솔루션 ‘포그라이트 PA(Foglight Performance Analysis)’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5테라바이트(TB)에 달하는 전체 DB의 안정적 운영과 대용량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퀘스트의 DB 성능관리 솔루션 ‘포그라이트 PA’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현대홈쇼핑은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도 데이터 속도를 높여 안정적이고 신속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포그라이트 PA’를 통해 한정된 IT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DB에 대한 부하 증가를 사전에 예측하고, 미리 자원을 재분배하거나 추가해 트래픽이 몰리는 시기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했으며, 추가 구매 없이 시스템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돼 투자 대비 수익률(ROI)을 높였다.

이 외에도 ‘포그라이트 PA’가 제공하는 대시보드를 통해 현재 상황과 기존 히스토리를 확인해 DB 성능 정보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게 됐고, 직관적인 그래픽 UI를 통해 DB성능에 대한 빠른 상황 판단이 가능해져 관리의 편이성도 증대시켰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