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스토리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SRT 특수학원 학생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SRT 특수학원의 폐쇄가 결정된 이후 RABBIT 소대는 이에 반발해 농성을 벌이게 되며, 선생님은 총학생회로부터 연락을 받아 사건이 벌어지고 있는 코우사기 공원으로 향하게 된다.

신규 학원 SRT 특수학원 및 학생도 추가했다.

먼저 SRT 특수학원 소속 미야코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으로, EX스킬 구사 시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같은 학원 소속 사키는 관통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고 기절 효과를 부여하는 EX스킬을 사용한다.

SRT 특수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 미유는 EX스킬 사용 시 10초간 적 1인에게 약점 파악 효과를 적용한다. 대상은 효과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피격 당할 때마다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 넥슨은 메인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월 15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10회 모집 티켓’을 선물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