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표지이미지 (한국부동산원)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주택청약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단순 실수에 따른 부적격당첨자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을 오는 11일 발간한다.

주택청약의 모든 것은 주택청약 제도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공급유형별 신청자격 및 당첨자 선정방법,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까지 총망라한 주택청약 종합안내서다.

그동안 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업무수행기관으로서 주택청약시스템내 청약 자격 확인 절차 강화, 청약자격확인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기능 개선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안내서 역시 유형별 신청자격 및 당첨자 선정방식 등 청약신청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발간하게 됐다.

해당 안내서는 일반 국민이 보다 쉽게 청약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부동산원 청약업무 담당자들이 직접 집필하였으며 총 5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업무수행기관으로서 청약시장 건전성 관리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이번 주택청약의 모든 것이 무주택 서민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와 부적격 당첨 방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