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체인 인프라·서비스 기업 피그먼트(대표 로리언 가벨)와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 계약을 체결하고 ‘40 원더스’ 합류를 확정했다. 피그먼트는 고유번호 14번(WONDER 14)을 선택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피그먼트는 이용자 친화적인 웹3 환경 구축이라는 비전과 목표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용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피그먼트가 운영중인 플랫폼 데이터허브(DataHub)는 개발자와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웹3 프로젝트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다.
현재 이더리움, 솔라나, 폴리곤, 아발란체를 포함해 60여개가 넘는 지분증명(Proof of Stake·Pos)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피그먼트는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를 14억달러로 평가받는 등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향후 피그먼트는 밸리데이터(Validator, 검증인) 역할뿐만 아니라 위믹스3.0 생태계를 위한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메인넷의 발전과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