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여자)아이들이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주간 순위에서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3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발표한 2022년 44주차(10.23~29) 써클차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은 각기 다른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음악적으로 풀어내 담은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의 타이틀 곡 ‘Nxde’(누드)로 글로벌K-pop,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4개 차트 1위에 올랐다.
‘Nxde’는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다.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곡이다.
방탄소년단(BTS) 진(JIN)은 아미(ARMY)에 대한 애정을 담은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아스트로넛)으로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BLACKPINK)는 소셜차트2.0에서 10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44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NCT 127(엔시티 127)이었다.
한편 44주차 글로벌K-pop차트 2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진 ‘The Astronaut’(9위)이 유일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