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알파의 주력사업인 KT알파 쇼핑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 T커머스 부문 7년 연속 최고점을 받으며 인증을 획득했다.

KT알파 쇼핑은 고객중심경영을 토대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및 상담사 만족도 증대에 힘써온 결과, 콜센터품질지수(KS-CQI) T커머스 부문이 신설된 2016년부터 7년 연속 최고점을 획득한 업계 유일한 기업이 됐다.

특히 자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한 K-CS 시스템을 통해 VOC(Voice of Customer) 통합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상담 시스템을 고도화했으며, MO(Mobile Originated)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실시간 대응이 더욱 원활해졌다.

또 일별 주요 VOC 리포트를 작성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유관부서와 함께 분석·관리·개선하고자 노력하는 한편, 상담사와의 주기적인 소통을 통해 비대면 상담 품질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상담사의 행복이 곧 고객의 행복으로 이어진다는 경영철학으로 상담사의 업무 효율 개선 및 만족도 증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KT알파 정기호 대표는 “일상이 알파가 된다는 슬로건과 같이 KT알파 쇼핑과 함께하는 모두가 최고(Alpha)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람 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며 고객가치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