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고객들이 3D 구현을 보완하면서 비용은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솔리드 엣지 2D 드래프팅 소프트웨어(SW)’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최신 버전은 드래프팅 표준에 자동적으로 부합하는 레이아웃, 다이어그래밍, 주석의 작성 및 치수 조정을 포함하는 2D 설계와 기록을 제작하기 위해 생산성이 검증된 일련의 기능이 제공된다.

또 2D 오토CAD 및 다른 드래프팅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자연스러운 전환을 위해 향상된 데이터 변환을 가능케 하는 직관적인 마법사 기능 등을 포함시켜 뛰어난 상호운용성을 발휘한다.

특히 자유물체 다이어그램이 있는 복잡한 2D 엔지니어링 시나리오를 해결하는 ‘목표모색(Goal Seek)’ 기능을 새롭게 추가, 시스템이 다른 요소들을 변화시키는 동안에도 특정 매개 변수를 지정할 수 있게해 하이브리드 2D·3D 설계 환경에서 3D 지오메트리를 작동시킨다.

솔리드 엣지는 탁월한 하이브리드 2D·3D 디자인 시스템으로 UGS 벨로시티 시리즈 제품 포트폴리오의 핵심 요소다. 지금까지 8만6000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보급화된 설계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데이브 셔크 지멘스PLM소프트웨어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무료 솔리드 엣지 2D 드래프팅 다운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사용자 수가 높아진다는 것은 솔리드 엣지 2D가 이미 시장에서의 훌륭한 상품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한편 10개 언어로 지원되는 솔리드 엣지 2D 드래프팅은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www.solidedge.com/free2d)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