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디지털 이미지 편집 전문 소프트웨어 ‘이지포토 3’(EzPhoto 3)를 22일 선보였다.

이지포토3는 누구나 원하는 이미지를 손쉽고 간편하게 편집해 출력할 수 있는 범용적 사용을 권장하는 이미지 보정 편집 프로그램이다.

이지포토3는 클릭 몇 번에 초보자도 쉽게 이미지를 보정할 수 있는 간편 보정 기능은 물론, DSLR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을 카메라 제조사별 프로파일을 적용해 최적화된 색상으로 자동 보정해 주는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디지털 이미지 주요 편집에 쓰이는 강력한 기능들도 탑재했다.

독자 개발한 CMS(Color Management System)를 탑재해 사용자들이 직접 전문적으로 컬러에 대한 색상을 변환 시킬 수 있으며, 마스크 기능, 영역선택과 멀티 레이어 기능, 다양한 분위기 연출을 위한 특수 효과 필터를 지원하는 등 편집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여기에 직관적이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새로운 UI 환경을 통해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가정에서 사용 가능하는 개인용 이지포토는 2만 1000원, 기업 처음사용자용 17만 6000원 등 10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