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알파(대표 정기호)가 패션업체 모던웍스(대표 김진용)와 브랜드 기반 이커머스 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미국의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의 한국 NFT(대체불가능토큰) 멤버십 발행을 위해 양사 간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한 데 이어 브랜드 중심의 이커머스 사업을 추진 및 확대해 나간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개발 및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며, 브랜드 상품 기획 및 구성뿐만 아니라 생산, 유통에 있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토대로 라이센싱 및 수입 브랜드 중심의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향후에는 다양한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시장 내 가치 창출 및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KT알파와 모던웍스는 한국 말본골프 NFT 멤버십 서비스인 ‘버킷 클럽 서울’을 연내 선보인다. ‘2023 Origin Collection’라는 이름의 NFT 1000개가 한정 수량으로 발행된다. 양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NFT 홀더(보유자)들에게 웰컴 기프트, 한정판 굿즈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T알파 정기호 대표는 “모던웍스가 보유한 다수의 패션 브랜드 라이선스 기반으로 KT알파의 유통 노하우를 결합하여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하고자 한다”면서 “말본골프를 시작으로 NFT 멤버십 서비스 등을 접목해 나가면서 고객 경험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