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이 이달 19일에 기업 ESG 경영과 관련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4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친환경적 경영체제 국제 표준으로, 공인된 인증기관이 기업 환경방침, 이해관계자 요구 등 환경경영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 심사는 국제 인증기관인 ‘뷰로베리타스’에서 진행했으며 본사를 포함한 국내 모든 사업장에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심사에서 롯데정보통신은 전담 ESG 조직을 별도 운영하며 환경 리스크, 주요 환경전략 수립 및 관리를 체계적으로 진행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작년 7월 전사 ESG 경영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ESG 위원회를 설립했으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여 중장기 전략과 ESG 전략에 기반한 주요활동 및 성과를 소통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대표는 “이번 ISO 인증을 통해 회사 환경경영 시스템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가며 올바른 기업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