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용익 민주통합당 국회의원은 15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신관) 제2세미나실에서 비판과 대안을 위한 건강정책학회, 비판과 대안을 위한 사회복지학회와 공동으로 ‘진주의료원 사태로 본 공공병원의 현황과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진주의료원 사태 이후 학계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토론회로, 진주의료원 사태를 계기로 우리나라 공공병원의 현황을 진단하고 공공병원의 바람직한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백근 경상대 의대 교수가 진주의료원 사태의 경과와 현황 문정주 국립중앙의료원 팀장이 우리나라 공공병원의 현황 진단 나백주 건양대 의대 교수가 의료의 공공성을 위한 공공병원의 역할 이진석 서울대 의대 교수가 공공병원의 바람직한 발전을 위한 대안이란 주제로 총 4건의 발제가 진행된다.

한편, 지정토론에는 연세대 보건대학원 김태현 교수, 중앙대 사회복지학과 김연명 교수, 세종대 정책과학대학원 이수연 교수, 건국의대 이건세 교수(서울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단장) 등이 참석하며 좌장은 서울대 보건대학원 김창엽 교수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