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닌텐도DS용 ‘진 삼국무쌍DS 파이터즈 배틀(이하 진삼국무쌍DS)’의 한글판이 오는 10일 발매된다.

코에이코리아가 출시 예정인 진삼국무쌍DS는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특징인 일기당천 액션을 닌텐도 DS로 실현한 것으로 일기당천과 대결방식을 결합한 배틀 액션 게임이다.

게임의 묘미는 최대 20명까지 쏟아져 나오는 적을 무찔르는 대량 전투에 있다. 특히 상대보다 먼저 적의 본진을 함락해야 하는 경쟁 요소와 DS 무선 플레이를 이용한 통신대전 등은 진 삼국무쌍DS 만의 배틀 액션을 만끽할 수 있다.

게이머는 각자 사용무기나 능력이 다른 오리지널 무장 3명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게이머는 아군 무장을 ‘무장카드’로 선택해 덱을 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자신의 캐릭터의 능력상승, 특수한 방해효과, 거점 방어 협력 등 다양한 능력을 가질 수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를 반복하면 무장카드의 레벨도 상승하게 돼 게임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다.

한편, 적보다 먼저 본진을 제압해야 하는 본 게임에서는 적의 본진 공략을 위해 전장에 흩어져있는 적의 거점을 모두 빼앗아 적 본진의 성문을 열어야 한다. 이때 때때로 등장하는 4가지 병장의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전략성이 게임 승패의 열쇠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