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의 리마스터 3.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014년 1월 출시돼 올해 8주년을 맞이한 애니팡2는 18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2020년 게임 엔진 변경, 2021년 디자인 개편을 진행한 앞선 리마스터에 이어 세번째 변화를 선보일 ‘3.0’ 버전은 게임 전반의 이용 환경 개편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와 버튼의 디자인과 위치를 변경하는 조작성 개선부터 다양한 정보, 안내 화면 확대, 재구성 등 직관성과 편의성 확대가 이번 리마스터로 개편된 주요 내용들이다.

특히 조작과 플레이 시스템에 변화를 준 이번 업데이트는 3년에 걸친 리마스터 프로젝트의 완성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2 리마스터 3.0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플레이 윤덕용 팀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바일기기의 크기, 성능 등 구동 환경과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리마스터 3.0을 통해 새로워진 애니팡2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