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LCK 팬 페스타가 열리는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강원도개발공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CK 팬 페스타가 강릉올림픽파크 안에 위치한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오는 8월 27일 전야제인 ‘LCK 팬 페스타’와 28일 2022 LCK 서머 결승전을 연이어 개최,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LCK는 전야제를 통해 결승전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면서 동시에 팬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는 LCK 팬 페스타(LCK FAN FESTA)는 다채로운 팬 참여형 프로그램과 각종 전시 및 이벤트, 푸드 트럭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결승전 관람 티켓 소지 여부와 상관 없이 전야제 현장을 찾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전야제에는 이번 LCK 서머 결승전의 개최지인 강릉 지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학 더비 LoL 이스포츠 대회인 강릉 챔피언스 코리아가 열린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강원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등 강릉을 대표하는 대학들이 참가해 지역 최강 대학팀을 가린다.

라이엇게임즈의 대표적인 게임들을 두루 체험할 수 있는 미니 라이엇 PC방도 마련됐다.

LoL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아트 컬렉션도 다시 선을 보인다. 그림, 조각 등의 다양한 예술 작품들이 전시돼 색다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2022 LCK 서머 결승전에 진출한 팀들의 팬들을 위한 응원 부스도 마련됐다.

LCK 팬 페스타가 열리는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은 2022 LCK 서머 결승전이 열리는 강릉 아레나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3000평 규모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으로 사용됐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