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한국거래소(이사장 김봉수, KRX)는 4회째를 맞는 KRX 파생상품우수논문상 공모일정 및 절차 등을 26일 발표했다.

논문상은 파생상품에 대한 학술적 논문뿐만 아니라 탄소, 석유 등 신규 사업 분야의 논문과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 되지 않은 논문까지 문호를 개방하는 등 광범위한 주제와 실무관련 연구 및 제안을 장려하기 위한 것.

이번 논문상의 주요일정은 올해 12월말까지 논문을 접수하는 한편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논문 등 수상논문을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회부터는 국내외 우수 논문의 응모기회 확대를 위해 응모기간을 지난해보다 3개월 연장했다.

대상 논문은 파생상품분야, 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에서 추진중인 신규 사업분야(배출권, 금, 석유 거래 등)로 접수마감일 기준 최근 2년간 (2011년 8월부터 2013년 12월)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게재확정 논문 포함)되거나 신규 작성된 논문이다.

특히 학술적 논문 외에도 실무적 효용성이 높은 연구 및 제안에 대한 업계의 관심과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실무분야의 연구나 제안 등도 논문상의 대상에 포함시켰다.

포상은 최우수상 1편 2000만원, 우수상 1편 1000만원, 장려상 1편은 5000만원 및 상패를 준다. 접수는 한국거래소 파생상품 연구센터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