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진다예 기자 = 팬오션(028670)은 2분기 매출액이 1조 4066억원, 영업이익은 131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어, 매출액은 컨센서스인 1조 4290억원 대비 - 1.6%, 영업이익은 - 16.8%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 가을 BDI는 이미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돌아갔다가 올해 상반기에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 다시 BDI 는 맥을 못추고 있는 상황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전세계 증시에 드리운 가운데 해운업은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다.

코로나19가 촉발시킨 글로벌 공급망 병목 현상으로 물가가 오르고, 조달 금리가 상승하며 전체적인 GDP 성장률이 저하되고 있으며 이는 해운 수요 하락으로 직결된다는 점에서 우려스러운 점이 있다.

유승우 SK증권 애널리스트는"그나마 컨테이너선과 비교하면 벌크선은 이미 다 내려왔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진다예 기자 zizio9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