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GS건설은 부산 부곡2구역 재개발 사업의 수주를 따냈다. 이 사업은 금정구 부곡동 일대 12만5797㎡를 재개발해 지하 5층~지상 35층 아파트 19개 동, 2008여 가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GS건설은 조합에 단지명으로 자이 더 센터니티를 제안했다. 총 공사비는 6438억원이다. 이와 함께 반도건설은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
◆롯데건설,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위한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
롯데건설은 전남대, 충북대와 함께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건설은 각 대학교와의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 취업 연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등을 실행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전남대학교 토목공학 전공과 충북대학교 안전공학 전공 3~4학년으로 각 대학교 현장실습 지원센터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또 선정된 대상자들은 여름 계절학기 동안 롯데건설의 건설 현장에서 1:1 멘토링을 통해 직무 관련 현장 실습을 통해 전문 인재로서의 현장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여름 축제 ‘썸머워터펀’의 메인 캐릭터인 ‘밤밤맨’의 대체불가능한토큰(이하 TFT, Non-Fungible Token)을 오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발행한다. 밤밤맨 NFT은 카카오의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판매되며 작화 4작품, 영상 4작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NFT는 각 작품별 30개씩 총 240개가 한정판으로 클립드롭스에서 발행되며 작화 8만원, 영상 10만원으로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인 클레이(KLAY)로도 구매 가능하다.또 클립드롭스에서 구매한 밤밤맨 NFT 작품은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 가능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양, IoT 서비스 강화…통신3사와 업무협약
한양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와 통합 스마트 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제공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앱(App)으로 현관 출입, 방문자 등록, 엘리베이터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또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이력관리 기능으로 에너지 사용 효율을 돕는다. 이에 따라 한양은 향후 분양하는 수자인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하며 통신3사는 스마트 홈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기획·설계·개발과 함께 각사가 보유한 플랫폼에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