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윤 기자)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SK에코플랜트가 아마존웹서비스와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을 통해 제로시티(The Zero City)를 구현하기 위한 친환경 디지털 솔루션 및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환경 및 에너지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폐기물의 자원화, 에너지화 및 이산화탄소 절감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환경 사업자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형태로 구축할 예정이다. DL그룹은 DL이앤씨, DL케미칼, DL에너지 등 DL 전 그룹 계열사가 함꼐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부건설, ‘품질점검의 날’맞아 전국 현장점검시행

동부건설은 지난 17일 전국 각 지역에 위치한 토목‧건축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동부건설은 매월 셋째주 금요일을 품질점검의 날로 정했다. 이번 대상 현장은 인천검단AA-22, 용인 마북, 여주 교동, 이천 안흥동, 인천 소래지구 오피스텔, 부산 재송역 오피스텔 등이다. 동부건설은 현장 품질점검을 통해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철저한 관리로 품질경영을 실천하고자 했다. 또 본사와 현장 간 교류를 통해 원활한 소통체계를 만들어 커뮤니케이션 부재에 따른 실수를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반도건설‧미국 글렌데일시, 도시개발사업 상호협력 체결

반도건설이 글렌데일시와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고 상호 협력의향서(MOI)를 체결했다. 반도건설은 알다시스 카사키안(Ardashes Kassakhian) 글렌데일시 시장이 두바이 유보라 타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것은 물론 까다로운 미국 주택시장에 진출한 반도건설의 도전정신을 높이 평가해 협업을 희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MOI를 바탕으로 글렌데일시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부영그룹, 우정캄보디아 학교 기공식 개최

부영그룹은 캄보디아 프놈펜 부영타운 내 우정캄보디아 학교 기공식을 개최했다. 우정 캄보디아 학교는 연면적 1만5475㎡(4689평), 3개 동, 5층 규모로 어린이집을 포함한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71개 교실 약 1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학교로 지어질 계획이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