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한국공업화학회 학술대회와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잇달아 참가해 연구 발표를 진행했다.

이해광 대표는 한국공업화학회 학술대회에서 ‘피부, 바이오 혁신연구 개발 및 동향’ 구두발표 세션에서 ‘피부센서리(감성효능) 평가 기술’에 관한 주제로 연사로 나섰다.

해당 연구주제는 보건복지부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사업의 연구과제로 진행 중인 연구로서 기존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감성과 인지과학 분야를 객관화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다.

이번에 새롭게 진행한 연구를 통해 기존의 주관적인 연구와는 달리 화장품 사용감을 뇌과학적 분석 방법으로 접근해 객관적인 실증 평가가 가능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신진희 연구총괄 이사가 ‘연령과 피부 부위에 따른 한국인 피부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발표를 진행했다.

해당 연구는 P&K가 보유하고 있는 피부 특성 빅데이터를 장비의 특징에 따라 피부를 구조적, 피부색, 유수분, 탄력 관점으로 구분했으며 연령대에 따른 데이터와 각 항목 간의 상관성을 확인하고 연령에 따른 피부노화 패턴 및 피부 부위에 따른 피부타입 패턴을 분석했다.

P&K 관계자는 “P&K의 피부 특성 빅데이터가 한국인의 피부 특성 및 타입 분석의 표준이 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부 및 인체적용시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P&K만의 차별화된 독자 기술력을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