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커피베이는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 함께 GO WALK(함께 고워크)’ 캠페인을 후원했다고 3일 밝혔다.

커피베이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MD 제품으로 다크와 마일드로 구성된 ‘스틱커피’ 외 1종의 후원품을 각 2000개씩 총 4000개를 행사 참가자들의 기념품으로 한국생명의전화를 통해 전달했다.

‘함께 GO WALK’란 생명의 소중함을 전파하고자 기획된 캠페인으로 청소년 자살률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걷는 행사이다. 대한민국 청소년 10만 명 당 자살률 6.5명이라는 수치를 적용해 참가자들은 총 6.5km를 걷게된다.

이 캠페인은 한국생명의전화와 KBS 한국방송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후원한다.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는 “대한민국 청소년 사망 원인 중 1위가 자살이라는 안타까운 상황에 생명 사랑 가치를 실천하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후원을 진행했다”라며"앞으로도 커피베이는 조금이나마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들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최근 청년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함께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는 컬러를 활용한 ‘마음 텀블러’를 출시한 바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