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카이로스포츠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남희)은 경기도 화성시민대학(봉담)에 건강 강좌를 개설해 교육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조합 측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근막 마사지와 테이핑’에 관한 것으로 지난달 12일 10주 과정으로 시작돼 강 이사장이 직접 교육을 맡아 매주 목요일 오전 진행하고 있다.
이 강좌는 화성시민대학의 2022년 1학기 웰빙학 과목으로 마련됐으며, 우리 몸의 균형이 무너져서 발생하는 다양한 활동장애 증상들의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특히 근막 마사지와 근육 테이핑을 통해 근육과 골격의 기능을 회복시켜 체형의 불균형과 활동장애를 개선함으로써 건강과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교육한다.
강 이사장의 화성시민대학 건강 강좌 개설은 지난 2021년 ‘현대인의 바른자세와 건강운동법’에 이어 두 번째다.
한편 선문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과 경기대학교 대체의학학원 외래교수를 역임한 강남희 이사장은 현재 시민대학 강의뿐만 아니라 기업체 또는 경찰서나 소방서 등 공공기관을 방문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척추건강과 바른자세에 대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권영찬닷컴 소속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