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기분 좋은 날 방송화면 캡처)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MC 보는 의사’ 권영대 성형외과 전문의가 방송에서 노년 성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시청자와 함께 나눴다.

24일 MBC 아침방송 ‘기분 좋은 날’(MC 김정근, 박연경, 김한석)에서는 권영대 성형외과 전문의와 김연진 피부과 전문의가 개그맨 박수림, 고은주, 김보화, 가수 장미화와 함께 출연해 ‘할까? 말까? 노년 성형 상담소’를 주제로 노년들이 고민하는 성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했다

권 성형외과 전문의는 이날 방송에서 “노년의 많은 분들이 이마주름에 대한 걱정을 하게 된다”며 “나이가 들면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때 우리 뇌에서는 보다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눈을 치켜뜨다 보면 이마에 주름이 더 많이 생기게 된다”고 노년의 이마주름 원인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처진 눈꺼풀이 원인이 된 (노년의) 이마주름은 눈꺼풀 문제를 먼저 해결하는 것”이라고 해결법을 제시했다.

그는 또한 “눈꺼풀 노화(처짐) 자가 진단은 거울을 봤는데 이전에 없었던 주름이 이마에 생겨났을 경우와 거울을 보고 손깍지를 껴 이마를 고정한 후 눈을 감았다 떴다를 반복해 보는데 불편감이 있는 경우로 알 수 있다”며 “이에 해당된다면 눈꺼풀 노화가 시작됐다고 볼 수 있다”고 경고하고 처진 눈꺼풀 수술법으로 눈꺼풀 절개와 눈썹 밑 절개술을 소개했다. 또 수술 방법과 수술시간, 평균 비용, 두 수술법에 대한 장, 단점 비교 및 재교정 수술에 대해서도 전해줬다.

이날 방송에서는 나이 들수록 처진 눈꺼풀 수술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을 알아보는 OX퀴즈와 눈 밑 지방 수술과 관련한 회복시간 및 부작용, 그리고 피부과 의사가 뽑은 가성비 높은 시술 BEST3 등 다양한 정보들이 공유됐다.

한편 MBC ‘기분 좋은 날’은 화려함 뒤에 숨겨진 스타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이색명소에서 펼쳐지는 스타들의 특별한 체험, 유쾌한 강의, 기분 좋은 정보, 웃음과 눈물이 함께하는 명강의와 생활에 유익한 다양한 정보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 45분 방송된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