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인천시 교육청과 함께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 개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유니버스는 에스제이테크놀로지 주관으로 진행되는 인천시 교육청 메타버스 교육환경 구축 사업에서 메타버스 및 진로 교육 컨텐츠 개발을 담당,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전체 개발을 총괄한다.
체험 유저는 본인만의 아바타를 선택해 메타버스 내에서 진로 교육 실감 콘텐츠 싱글 미션 12종, 협력 미션 4종 등 원유니버스의 메타버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실감나는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회사측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이 적절히 융합된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교육현장 진로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원유니버스는 메타버스 VR 전문 개발사 원이멀스와 국내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가 합병해서 새롭게 출범된 국내 유일의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 전문기업이다.
원유니버스 양보근 이사는 “메타버스 콘텐츠가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원유니버스만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살려 미래 유망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