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국민카드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과 업무 협약을 맺고 리브메이트 메타버스(Metaverse, 3차원 가상세계 공간) 서비스를 하반기 선보인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KB국민카드는 로블록스 기반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와 타 랜드(플레이댑 제휴)에서 가상의 카드를 활용해 혜택을 제공받는 등 카드이용과 관련된 체험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에서 퀴즈, 미니게임,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리브메이트(LiivMate)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로블록스 내 리브메이트 전용 공간을 하반기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 탄생할 리브메이트 메타버스를 통해 가까운 미래에 본격적인 금융활동을 시작할 주 이용고객인 10대, 20대 초반 고객들이 메타버스에서 리브메이트 콘텐츠 및 서비스를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플레이댑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사와 협력해 메타버스와 현실세계에서 활용 가능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대상 다양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