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몰입 독서’로 자기 혁명을 성취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자기계발서 ‘다시, 몰입’(출판사 흔들의자)이 지난 17일 출간됐다.
이 신간은 독서를 통해 ‘성장과 변화’를 위한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출발해 7년째 매주 토요일마다 독서 모임을 이어오고 있는 ‘포항나비’ 회원 중 몰입 독서로 자기 혁명을 이룬 아홉 명이 뜻을 모아 그들의 경험담을 묶어 담고 있다.
책에는 시집 ‘꽃처럼 너를 사랑한다’의 저자로 행복경영, 스피치경영, 목표경영, 독서경영 전문가이자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도 활동중인 경영학 박사 겸 시인 황태옥 씨를 필두로 30여개의 자격증을 보유한 창업&커리어컨설턴트인 김현희 씨, 부동산 전문가 임영자 씨, 기업 교육담당자인 주정은 씨, 디지털튜터인 이경희 씨, 역사해설가인 이남림 씨, 대악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기은혜 씨, 사회부 기자에서 사회복지사로 변신한 정지윤 씨, 주중엔 항만관련 직장인으로 주말엔 떡볶이집 사장으로 투잡 중인 전시우 씨 등 9명의 작가가 참여하고 있다.
책은 나로부터 비롯되는 ‘독서혁명 포항나비’의 이념을 실천한 9명의 이야기가 삶의 의미를 잃었거나 즐거움을 잃어버린 사람, 지금과는 다른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에게 몰입을 통한 자기 성장을 제시하고 있다.
이들은 “나비의 숨은 뜻은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이다. 독서 토론 중에 바뀌고 변화된 체험담을 들을 때마다 다른 누군가에게도 꼭 전해야 할 사명감으로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말한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