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 살집’(MC 권영찬, 고종완)은 9일 방송 20회에서 ‘서울시의 35층 룰 폐지’와 관련해 배경과 향후 전망을 알아본다.
개그맨 출신 메인 MC 권영찬 커넬대 한국캠퍼스 교수는 이날 오프닝 멘트로 “서울시가 2040 서울플랜을 발표하면서 35층 룰 폐지를 공식화 했다”는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권 교수와 진행 호흡을 함께 맞추고 있는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은 이와 관련해 “서울시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발표를 보면 서울 전역 건축물 높이를 일률적으로 '35층 이하'로 제한한다는 내용을 삭제했다”며 “(이를 통해) 층수 제한만 풀고 용적률은 유지하는 유연하고 정성적인 '스카이라인 가이드라인'이 가능해져 용적률에 맞춰 선별적으로 층수 상향도 가능하게 됐다. 이렇게 되면 재건축 아파트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압구정 현대, 대치동 은마, 잠실주공5단지, 여의도 시범 등 수혜가 예상이 된다”는 생각을 전할 예정이다.
그는 또 용도지역 체계 전면 개편과 국토계획법 개정 등 법제화 추진 계획과 '비욘드 조닝'(Beyond Zoning)을 시도, 보행 일상권 도입과 도보 30분 이내 일자리와 여가문화, 수변녹지, 상업시설, 대중교통거점 등 기능을 모두 갖춘 자립적 생활권 조성이 계획되어 있음도 설명할 예정이다.
매일경제TV 권영찬·고종완의 ‘고! 살집’(프로듀서 오창길, 연출 최진욱, 박세준, 임민영, 구성작가 이수연)은 한주간의 생생한 부동산 뉴스와 시청자들이 가장 알고 싶어 하는 부동산 상식, 객관적·전문적 분석과 함께 소개하는 알짜 분양 정보, 그 주간 핫이슈에 대한 다양한 부동산 고수들의 진솔 담백한 토크 등을 선보이며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본 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이며, 재방은 밤 11시 30분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